​한전, 농어촌상생협력기금 70억원 출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승길 기자
입력 2018-07-19 09: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협약

  • 태양광 발전설비 지원 등 농어촌 에너지복지 사업 시행

김성윤 한국전력 상생협력본부장(오른쪽)이 19일 한전 아트센터에서 열린 '2018년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식'에서 박노섭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농어촌상생기금운영본부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한국전력]


한국전력은 19일 한전 아트센터에서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하 협력재단)과 '2018년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전은 농어촌상생협력기금 70억원을 출연하고, 태양광 발전설비 지원 등 농어촌 지역 에너지 복지향상 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한전은 지난해에도 상생기금 50억원을 출연한 바 있다.

상생기금은 자유무역협정(FTA)의 이행으로 피해를 입거나 입을 우려가 있는 농어촌과 농어업인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5년 11월 '한중 FTA 여야정 협의체'에서 기금조성을 합의한 이래 지난해 1월 'FTA 농어업법' 개정 시행으로 법적 근거가 마련됐다.

민간기업, 공기업, 농·수협 등의 기부금을 재원으로 매년 1000억원씩 10년간 총 1조원의 기금을 조성, 농어촌·농어업과의 상생협력 및 지원사업을 수행 중이다.

한전은 "상생기금은 전력사업 특성을 반영한 사업으로 사회적기업 등 농어촌 사회적경제조직에 태양광 발전소 30호를 무상 건립하고, 전력판매수익 전액 지원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며, 체납 전기요금 지원과 '사랑애(愛)너지 연탄 나눔을 통해 에너지 복지 향상을 도모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