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지자체 협의 채널 개통…“지역별 맞춤 사업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보훈 기자
입력 2018-07-18 18: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018년 지역중소기업 정책협의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중소기업벤처부]


지역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중소기업벤처부와 지방자치단체 간 협업이 본격화된다.

중기부는 18일 정부대전청사에서 홍종학 장관과 17개 광역지자체 부단체장이 참석하는 2018년도 제1차 ‘지역중소기업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중소기업 정책협의회는 지원정책의 효율성을 높이고, 지역 주도형 정책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소기업청 시절에는 지자체 정기 협의 채널이 없었지만, 중기부 출범 이후 역할 강화에 따라 지자체 소통 창구를 신설했다.

홍종학 장관은 “지역별로 복잡한 이슈가 제기되고 있고, 맞춤형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지자체가 주도적으로 사업을 해야 한다”며 “중기부는 지자체가 제안하고, 중기부가 연계 지원하는 사업구조를 확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구체화된 사업으로는 스마트공장, 메이커스페이스 등이 제시됐다. 중기부는 지자체와 협업해 2022년까지 스마트공장 2만개를 보급하고,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메이커스페이스 60여 개를 올해 안에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지자체가 보유하고 있는 유휴공간을 활용해 창업마을을 만들어 지역 내 창업‧벤처기업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홍 장관은 “지역중소기업 육성과 오픈이노베이션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 협력이 필수적이며,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을 다른 어느 부처보다 중기부가 선도하겠다”며 “지역별로 성과를 평가할 계획이고, 성과를 많이 내는 지자체에는 더 많은 지원이 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