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수협은행, 일자리창출·혁신성장 기술금융지원 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선국 기자
입력 2018-07-18 16: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총 1000억원 규모 우대보증 지원키로

기술보증기금과 수협은행은 18일 수협은행 본점에서 '일자리창출 및 혁신성장 지원 플랫폼 구축을 위한 기술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낙규 기보 전무이사(왼쪽)와 이동빈 수협은행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과 수협은행은 18일 수협은행 본점에서 '일자리창출 및 혁신성장 지원 플랫폼 구축을 위한 기술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일자리창출기업과 혁신성장분야 기업 등의 지원을 위한 것으로 ‘특별출연 협약보증’과 ‘보증료지원 협약보증’을 통해 총 1000억원 규모의 우대보증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별출연 협약보증’의 대상기업은 일자리창출효과가 크거나 사회적 약자 등을 고용한 일자리창출기업, 혁신성장분야 기업, 사회적기업 등이다. 기보는 수협은행의 특별출연금 16억원을 재원으로 보증비율 우대(100%) 및 5년간 보증료 감면(0.2%p)을 적용하고, 수협은행은 우대금리를 적용할 예정이다.

‘보증료지원 협약보증’ 대상기업은 ‘특별출연 협약보증’ 대상기업과 동일하다. 기보는 수협은행의 보증료지원금 4억원을 재원으로 3년간 보증료 감면(0.2%p)을 적용하고, 수협은행은 우대금리를 적용하여 기업의 금융부담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강낙규 기보 전무이사는 “기보는 수협은행과의 협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일자리창출과 혁신성장을 지원하고, 중소기업 미래성장동력 확충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