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현장] 트리플 H, 새 앨범에 '천재 작곡가' 후이 참여가 없었던 이유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름 기자
입력 2018-07-18 16: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그룹 트리플 H가 18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열린 트리플 H(현아, 후이, 이던) 두 번째 미니앨범 '레트로 퓨처리즘(REtro Futurism)' 발매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트리플 H의 새 앨범에 후이의 참여가 없는 이유에 대해 밝혔다.

이던은 18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진행된 혼성그룹 트리플 H(현아, 후이, 이던)의 두 번째 미니앨범 ‘REtro Futurism’ 발매 기념 쇼케이스 자리에서 “트리플 H가 나오기 훨씬 전에 후이 형과 굉장히 많은 이야기를 했다. 트리플 H 어떤 곡을 할까 싶었다. 후이 형과 작업하기로 했던 상황이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원래 4~5월에 작업하기로 했는데 후이 형이 ‘브레이커스’라는 경연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곡을 일주일에 2~3개 씩 썼었다. 사실 후이 형에게 물어보려고 갔는데 항상 작업실에서 코피를 흘릴 정도로 고생하고 있어서 너무 미안했다”면서 “형 너무 바쁘신 것 같아서 오늘 미팅하고 오겠다고 작업했다. 그래서 되게 아쉬웠다”고 말했다.

현아는 “개인적으로 천재작곡가의 곡을 받아보고 싶었다”고 웃으면서 “펜타곤 곡을 열심히 작업하고 있더라”고 덧붙였다.

이에 후이는 “정말 같이 하고 싶었다. 미안한 마음이 컸다. 참여하고 싶었지만 함부로 이야기를 못한 게 제가 100% 트리플 H의 음악을 만들 때 집중해서 참여를 하지 못한다면 해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버겁지 않을까 싶어서 이도저도 아닌 상황이 나올까봐 말을 아꼈던 것 같다”고 고백했다.

타이틀곡 ‘RETRO FUTURE’는 말 그대로 레트로 스타일의 곡으로, 1950년대와 1960년대의 우주개발 시대와 함께 성행했던 미래주의의 영향을 보여주는 창작 예술의 경향인 레트로-퓨쳐리즘에서 영감을 받았다. 빠르게 변화하고 모두가 따라하는 현재의 유행보다 예전의 것에서 새로운 멋을 찾아 새로운 청춘을 표현하고자 하는데서 비롯됐다. 현아와 이던의 특유의 개성있는 스타일의 가사와 후이만의 음색이 잘 드러난다. 이날 오후 6시 공개.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