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컴퓨터박물관, 개관 5주년 이벤트 ‘던전앤박물관 시즌5_CODE 101’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희강 기자
입력 2018-07-18 14: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총 101명 초청...브릭 아트 제작 등 다양한 행사 진행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오는 27일 개관 5주년 이벤트 ‘던전앤박물관 시즌5_CODE 101’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던전앤박물관’은 박물관의 일상적인 공간을 마치 ‘던전’처럼 적극적인 참여와 도전의 공간으로 재해석하여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넥슨컴퓨터박물관의 연례 행사다. 시즌5를 맞이한 올해는 ‘CODE 101’이라는 부제와 함께 지난 5년 동안 꾸준한 성원을 보내준 관람객과 도민, 어린이자문단 등 총 101명을 초청해 팀 미션, 경품 추첨, 브릭 아트 제작 등 이색적인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던전앤박물관 시즌5_CODE 101’은 27일 금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약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참여자들은 우선 박물관 곳곳에서 다양한 게임을 즐기고 팀 별로 부여된 미션을 해결하면서 ‘CODE 101’의 비밀을 풀어내야 한다. 그 과정에서 기존에 공개되지 않았던 박물관의 비밀스러운 장소나 특별한 소장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주어진 미션을 완료한 팀에게는 닌텐도 스위치, 드론, 캐릭터 피규어, 박물관 굿즈 등 푸짐한 상품이 걸린 경품 뽑기의 기회가 주어진다. 

전원이 함께 대형 브릭 아트를 제작하는 퍼포먼스도 준비되어 있다. 101명의 참여자들이 각자 브릭으로 ‘넥슨’ 혹은 ‘컴퓨터박물관’을 연상시키는 손바닥 크기의 아이콘을 설계도에 따라 제작하면, 이 결과물들이 모여 약 2m X 2m의 대형 작품으로 탄생한다. 최종적으로는 프로젝션 매핑(projection mapping) 작업을 통해 본인이 만든 작은 아이콘들이 생동감 넘치는 대형 브릭 아트로 변모하는 과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던전앤박물관 시즌5_CODE 101’는 19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넥슨컴퓨터박물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선착순 사전 접수를 받는다. 2인에서 4인까지 팀 단위로 신청이 가능하며, 사전 신청한 팀에게는 별도의 안내와 함께 행사 당일 박물관 무료 입장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매년 7월 27일에 증정했던 개관 1-4주년 배지를 지참할 경우 특별한 기념품을 증정한다.

제주에 위치한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아시아 최초의 컴퓨터 박물관으로서 2013년 7월 27일 개관했다. ‘애플 I(Apple I)’을 비롯한 1세대 개인용 컴퓨터(PC)부터 ‘바이브 프로(HTC Vive Pro)’ 등 최신의 가상현실(VR)기기까지 IT 역사에 깊은 족적을 남긴 7000여 종의 소장품을 보유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