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인순, 민주 최고위원 출마…“당 지지기반 넓힐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18-07-18 11: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여성 의원 중 처음으로 출마 선언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의원이 18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출마를 선언하며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8일 8·25 전당대회 최고위원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민주당 여성 의원 가운데 최고위원 출마를 선언한 것은 남 의원이 처음이다.

그는 “여성·시민사회 출신으로서 당의 외연을 적극적으로 확장해왔다”면서 “최고로 일 잘하는 최고위원이 되겠다”고 밝혔다.

남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을 민주적으로 혁신하고, 지지기반을 굳건히 하고, 집권 여당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30여 년간 여성 및 시민사회 활동을 해왔고 2012년 민주당 혁신과 통합을 위해 입당했다”면서 “민주통합당 최고위원을 지낸 경험과 검증된 민주적 리더십을 바탕으로 당 혁신과 정치 혁신, 당내 민주주의 실현을 담대하게 이끌어가겠다”고 했다.

이를 위해 시민 참여 정책 플랫폼, 당원 자치회 활성화, 지역위원회 운영 혁신 모델 발굴, 공정한 시스템 공천 등을 약속했다.

또 “사회적 약자인 여성과 청년 당원이 자부심과 포부를 갖고 당을 위해 열정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배려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여성 공천 30% 의무화를 실질적으로 이행하고 최고위 산하에 상설 독립기구로 ‘젠더폭력신고상담센터’를 설치해 운영하겠다”고 설명했다.

청년을 위해서는 당 차원의 정책 연구 활성화, 국고보조금 지급을 위한 정치자금법 개정 등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19대 국회 등원 이후 줄곧 아동, 청소년, 장애인, 여성, 노인 등 사회적 약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차별을 시정하며 복지를 증진하는 데 의정활동을 집중해왔다”며 “2020년 총선 승리와 2022년 대선 승리를 준비할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출마 선언 기자회견에는 박영선·우상호·우원식·조승래·정춘숙·박홍근·유은혜·신경민·홍익표·신동근·위성곤·김상희 의원이 함께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