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허성곤 시장 "국‧도비 확보위해 정부 방문" 등 예산 요청에 '잰걸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해)박신혜 기자
입력 2018-07-17 17: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남도의원 간담회, 기획재정부 등 방문 내년 예산 확보 지원 요청

허성곤 김해시장(사진 중앙)이 17일 기획재정부를 방문해 국비 확보를 위한 시 현안 사업을 설명하고 있다.[사진=김해시 제공]


허성곤 김해시장이 선거 등으로 잠시 미뤘던 국, 도비 확보를 위한 발빠른 행보를 하고 있다.

허 시장은 17일 기획재정부와 행정안전부 재난관리본부를 방문해 내년도 주요 국비 신청사업과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확보를 위한 지역의 현안사항을 설명하고 지원을 요청했다고 시는 밝혔다.

허 시장은 선거 직전인 지난 5월초 환경부, 국토교통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중앙부처를 방문, 시가 신청한 사업들이 내년도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요청한 바 있다. 선거 후 이번 정부 예산편성의 주무부처인 기획재정부 방문을 통해 시의 현안사업을 관계자에게 설명하고 사업의 시급성과 필요성을 강하게 각인시키기 위한 움직임으로 풀이된다.

이날 시가 국비지원을 요청한 사업은 초정~화명 광역도로 건설 국비 정상지원, 국도58호선(무계~삼계) 건설 주촌~삼계구간 조기개통, 국가 지원지방도 60호선(생림~상동~대동) 및 69호선(대동~매리) 조기개통, 화포천 습지보전관리센터 조성 및 습지보호구역 사유지 매입 예산 반영, 안동지구 도시침수 예방사업 내년 착공, 김해시 노후관 정비 2단계사업 내년 착공 지원 등이다.

그는 또 행정안전부 재난관리본부를 방문한 자리에서 시가 신청한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사업은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반드시 지원이 필요한 사업므로 모두 반영될 수 있도록 요청했다.

허 시장은 "7월이 정부예산 편성 실무작업의 마지막 시기인 점을 감안해 때를 놓치지 않고 기획재정부의 실무자와 관리자를 모두 방문해 설득했다"며 "정부 예산편성 동향을 항상 파악해 대처하고, 부족한 사업이 생기면 국회에서 추가로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등 내년에도 지역발전을 위해 사상 최고액의 국‧도비를 확보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김해시는 지난 11일 지역 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열어 경남도의 지원이 필요한 시의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도 예산지원의 필요성과 도의회의 역할을 당부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