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제2기 '기보벤처캠프' 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선국 기자
입력 2018-07-17 14: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혁신성장의 핵심동력, 기술혁신창업가 발굴·육성

기술보증기금은 16~17일 경기도 여주 소재 썬밸리리조트에서 제2기 '기보벤처캠프' 통합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은 16~17일 경기도 여주 소재 썬밸리리조트에서 제2기 '기보벤처캠프' 통합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기보벤처캠프는 정부가 발표한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방안’에 맞춰 혁신창업가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기보는 그간 축적한 기술창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민간 액셀러레이터,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자 등과 협업을 통해 혁신창업기업을 스타벤처기업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기보가 발굴한 기술혁신창업기업 39개사와 민간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탈을 비롯한 다수의 투자관계자 등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데모데이 첫째날에는 무역협회와 공동으로 ‘스타트업 해외진출지원 설명회’를 개최했다.

둘째날에는 ‘국민내비 김기사 창업자와의 대화’를 열고, 선배 벤처기업인의 성공경험을 공유했다. 이날 데모데이 IR행사에는 약12개 스타트업이 참여했다.

기보는 기보벤처캠프 데모데이를 거쳐 참여기업에게 본격적으로 직접투자 또는 보증지원 등의 금융서비스와 벤처인증, 기술이전, 연구개발(R&D) 지원 등의 비금융서비스를 패키지로 제공할 예정이다.

백경호 기보 이사는 "앞으로 될성부른 신생벤처기업을 집중지원해 가젤형 기업으로 성장·도약시키고, 나아가 4차 산업 혁명을 선도할 스타벤처기업으로 육성함으로써 좋은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