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중국에 무역사절단 파견... 수출시장다변화로 수출성장 동력 제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논산) 허희만 기자
입력 2018-07-17 11: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국 시안, 충칭 칭다오 지역에 ㈜두리두리 등 관내 7개 기업 파견

논산가 중국으로 파견한 무역사절단이 현지에서 미팅을 하고 있다. [사진=논산시 제공]


충남 논산시는 이달 8~14일 중국 시안, 충칭, 칭다오 지역에 7개 기업으로 구성된 ‘2018 중국 무역사절단’을 파견했다고 17일 밝혔다.

무역사절단 파견사업은 수출 다변화 및 수출판로 개척을 위해 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지역 중소기업에 해외바이어와 1:1 맞춤식 상담기회를 제공하고 상담에 필요한 제반 비용을 지원하는 해외마케팅 지원 사업이다.

시는 지난 4월 참가업체를 모집, 해외 경쟁력과 시장성이 높은 기업에 주안점을 두고 ㈜두리두리, ㈜필젠코리아, 삼일푸드, ㈜보고신약, ㈜성연식품, ㈜보람C&H, 해선화 등 7개 기업을 선정했다.

무역사절단은 해외바이어와 1:1 맞춤형상담, 현지업체 방문상담 등을 통해 129건 700억원의 수출 상담과 145억원의 계약추진 성과를 올렸다.

시는 무역사절단 파견을 통해 글로벌 경기침체, 내수시장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에게는 해외시장 진출 교두보 마련의 기회와 수출증대를, 지역경제에는 새로운 시장 확보를 통한 성장의 롤모델로서 기업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파견으로 논산의 우수한 기업들이 중국시장 진출 기반을 다지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수출 상담 또한 실제 계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사후 마케팅사업에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