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21일까지 그루밍족 위한 ‘맨즈데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18-07-16 18: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더마코스메틱 남성 매출, 연평균 30%↑…120여개 상품 최대 50% 할인

올리브영 명동본점 그루밍존 전경[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제공]


CJ올리브네트웍스의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오는 21일까지 남성 고객만을 위한 ‘맨즈데이(Men’s Day)’ 행사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맨즈데이 기간에는 남성 전용 화장품과 더불어 성별 구분 없이 사용하는 더마코스메틱, 클렌징패드, 트러블케어 등을 전면에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올인원, 면도기, 헤어왁스 등 남성 전용 화장품에서 한층 더 상품군을 강화한 것.

​이는 일명 ‘그루밍족’들이 남성 전용 화장품뿐 아니라 더마코스메틱, 클렌저, 마스크팩 등 성별과 관계없이 사용하는 플러스 알파(+α)의 제품을 찾는 추세를 반영한 때문이다.

무엇보다 피부 트러블을 고민하는 남성들이 부쩍 증가한 것으로 올리브영은 분석했다. 실제로 일명 ‘약국 화장품’이라 불리는 더마코스메틱의 남성 고객 매출은 매년 30% 이상 늘고 있다.

맨즈데이 행사 기간 올리브영은 △불독 오리지널 수분크림 △니베아 포맨 센서티브 쉐이빙폼 △보타닉힐보 아이디얼포맨 프레시스킨케어세트 등 남성 전용 상품을 비롯해 남녀공용 사용이 가능한 △올리브영 케어플러스 상처커버 스팟패치 △라로슈포제 에빠끌라 듀오[+] 에센스 △유세린 더모퓨리파이어 클렌저 △세노비스 밀크시슬 △닥터지 그린마일드업 선스틱 SPF50+ 등 약 120여개 상품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매년 성장하고 있는 남성화장품은 올해도 30% 이상 성장할 전망”이라며 “특별히 올해 상반기 그루밍 트렌드를 살펴봤을 때 과거 ‘올인원’ 화장품 등 특정 카테고리에만 몰렸던 남성 고객의 수요가 최근에는 성별과 관계없이 사용가능한 상품으로 확장되고 있는 추세”라고 밝혔다.

한편 올리브영은 남성 고객의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게임기 경품 증정 이벤트도 펼친다. 맨즈 데이 상품을 구매하고 CJ ONE 포인트를 적립 후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응모하면 총 10명을 추첨해 ‘닌텐도 스위치’를 준다. 또 2만원 이상 구매 시 센카 미니어처 또는 엠도씨 샘플 키트를 소진시까지 증정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