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하반기 정기인사 단행…여신심사부에 첫 여성팀장 발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선영 기자
입력 2018-07-16 17: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조직 전열 재정비 및 하반기 영업력 강화 위한 조기인사 실시


BNK부산은행이 16일 하반기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조직 전열을 재정비하고 하반기 영업력 강화를 위해 예년보다 일찍 인사를 실시했다.

이번 정기인사는 합리적 조직문화 구축을 위한 인사 패러다임 재정립에 주안점을 두고 ▲본부부서 드래프트(Draft) 제도 ▲여성 핵심인력 양성 ▲정기인사 사전안내 등 직원과 소통하고 변화하는 인사제도를 통해 공감하는 인사문화를 정착시키고자 노력했다.

새롭게 선보인 '본부부서 드래프트 제도'는 부서와 직원 간 자유로운 인사 매칭을 통해 현업부서에서 적극적으로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미래지향적 인사제도가 될 것으로 은행 측은 기대하고 있다.

여성 핵심인력 양성을 위해 여성책임자를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해 기업형 점포에 배치했다. 특히 은행 역사상 처음으로 여신심사부 심사팀장으로 여성 팀장인 김수정 부장대우를 임명했다.

아울러 이번 하반기 정기인사는 승진시기와 규모, 승진기준 등을 사전에 공개하여 직원 눈높이에 맞춘 투명한 인사문화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이번 정기인사를 통해 합리적인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다양한 변화를 시도함으로서 소통하고 화합하는 균형감 있는 인사를 실현하도록 노력했다"며 "이번 인사가 급변하는 금융환경에서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부산은행만의 조직문화를 만드는 도화선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