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화-해리스 신임 주한美대사 접견…"한미동맹 계속 강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은주 기자
입력 2018-07-16 15: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해리 해리스 신임 주한미국대사가 16일 서울 종로구 외교부 청사에서 환담하고 있다. [연합뉴스]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이번에 새로 부임한 해리 해리스 신임 주한미국대사어 16일 오후 서울 도렴동 외교부 청사에서 첫 만남을 갖고 한미 동맹을 강조했다. 

이는 해리스 대사가 지난 7일 공식 부임한 이후 열흘 만의 만남이다. 

강 장관은 이 자리에서 "이런 중대한 시기에 경험과 판단력 등을 갖춘 해리스 대사가 부임하게 된 것은 축복"이라면서 "대사와 전면적으로 협력할 나와 외교부를 믿으라"며 환영의 뜻을 전했다.

이어 강 장관은 "한미동맹은 계속 강할 것"이라며 강력한 동맹은 한미가 한반도 비핵화 문제와 관련해 전진해 나가는 데 있어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강 장관은 해리스 대사가 태평양사령관 신분으로 작년 8월 서울 외교부 청사를 찾았을 때 자신이 미 태평양사령부가 있는 하와이 호놀룰루를 방문하기로 약속했던 일을 상기했다. 

강 장관은 "그 약속을 실현하지 못했지만 이게(서울에서 장관과 대사 신분으로 재회하게 된 일) 훨씬 잘 된 일"이라며 웃었다.

이에 해리스 대사는 강 장관에게 "다시 만나게 되어 기쁘다"며 "장관이 하와이에 와서 내 후임자를 만나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국 사람들이 팔 벌려 나를 환영해 줬다"며 "(한국에서의) 멋진 몇 년의 출발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