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직 중진공 이사장, 기관 경영혁신에 박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선국 기자
입력 2018-07-16 13: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내·외부전문가로 조직혁신 TF 구성해 사업·서비스·운영 전면혁신 추진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앞줄 왼쪽에서 네번째)이 '제1차 중진공 조직혁신 TF 회의'를 하고, 내외부위원들께 위촉장을 수여했다. [사진=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진흥공단은 16일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회의실에서 ‘1차 중진공 조직혁신 TF 회의’를 개최했다. 

이는 지난 4일 학계와 연구계, 중소벤처기업 대표 등 외부전문가 7명과 내부 부서장 6명을 위원으로 한 ‘조직혁신 TF’ 출범 이후 첫 회의다. 

이번 회의에서는 외부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기 수립한 혁신과제에 대한 자문과 향후 운영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아울러 사업과 서비스, 기관운영 전반에 대한 혁신에 한층 속도를 내기로 의견을 모았다. 

조직혁신 TF는 6개월 동안 내·외부 전문가들이 기관의 발전방향과 경영혁신과제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외부위원은 정책자금, 수출마케팅, 인력, 서비스, 조직 등 중진공 핵심사업과 기능을 연계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7명을 균형있게 구성했다. 내부위원은 전방위 혁신을 위한 기획 담당 부서장 2명, 주요사업 담당 부서장 4명이 참여한다. 특히, 위원장을 외부위원으로 선정해 TF의 객관적이고 실질적인 활동을 보장하기로 했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조직혁신 TF가 객관적 시각에서 중진공 혁신에 성과를 내 줄 것"이라며 "중진공의 혁신으로 중소기업에 희망을, 벤처기업에 날개를, 청년들에게 일자리와 꿈을 주는 기관으로 새롭게 도약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진공은 지난 3월 이 이사장 취임직후 60일 동안 국정철학인 ‘사람중심 일자리 경제, 혁신성장, 공정경제 생태계 조성’을 속도감 있게 실행하기 위해 경영혁신소통팀을 가동해왔다. 이를 통해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밸리 조성, 혁신성장 유동화사업 신규추진 등 20개 기관혁신과제와 70개 부서혁신과제를 마련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