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이끌 하현회 부회장은 누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18-07-16 10: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12년부터 계열사 간 업무 조율, 세계 최초로 울트라 OLED TV 출시 이끌어

  • 5G, 케이블TV M&A 등 현안 산적...전임 권 부회장 성과 이어갈지 주목

16일 LG유플러스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될 하현회 ㈜LG 부회장[사진=LG유플러스]


하현회 ㈜LG 부회장이 LG그룹의 통신 계열사인 LG유플러스를 이끈다.

16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이날 오후 이사회를 열어 하현회 ㈜LG 부회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논의한다. 하 부회장은 현재 LG유플러스의 비상근 등기이사로 재직하고 있어 이에 주주총회를 거칠 필요 없이 이사회에서 대표이사로 선임할 수 있다. LG유플러스가 새 수장을 맞이하는 건 2년 8개월 만이다.

하 부회장은 1985년 LG금속에 입사, LG그룹과의 인연을 시작했다. 2012년에 LG시너지팀장을 맡아 그룹 주력 사업, 계열사 간 업무 조율 등을 수행했다. LG전자 HE사업본부장을 맡으면서 울트라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2015년에 ㈜LG 대표이사를 맡았다.

하 부회장은 그간 그룹을 총괄하는 전략 기획을 담당해 LG유플러스를 도약시킬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하 부회장이 LG유플러스 앞에 놓인 산적한 현안을 어떻게 풀어갈지 관심이 집중된다. LG유플러스는 SK텔레콤, KT 등과 함께 내년에 5G 세계 최초 상용화를 준비하고 있다. 관건은 각 사의 중국 화웨이의 5G 통신장비 도입 여부다. 가격이 저렴한 데다 성능까지 우수하지만 보안 이슈가 명확하게 해결되지 않았다. 2013년부터 화웨이의 LTE 장비를 들여온 LG유플러스는 5G에서도 화웨이와 거래하겠다는 방침이다.

케이블TV 인수합병(M&A)도 주목할 포인트다. LG유플러스는 이달 초 ‘CJ헬로 인수설’의 중심에 섰다. 공시를 통해 부인하긴 했으나 “케이블TV 인수를 다각도 검토 중”이라는 가능성을 남겨뒀다.

전임 권영수 부회장의 성적을 이어갈 수 있을지도 주목된다. 권 부회장은 2년여간 LG유플러스를 이끌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2016년 영업이익은 7465억원, 2017년 8263억원을 기록하는 등 매년 두 자릿수 성장률을 보였다.

한편 17일로 예정된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과 이동통신 3사 CEO 미팅에는 권 부회장이 참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