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오늘의 추천 뮤직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배틀그라운드, '욱일기' 아이템 논란에 사과…"이용자 전원 캐시 지급"

김종호 기자입력 : 2018-07-15 16:13수정 : 2018-07-15 23:57
일제 전범기인 욱일기 무늬가 그려진 마스크 아이템을 출시해 논란

[사진=배틀그라운드 공식 홈페이지]


배틀그라운드(배그) 모바일이 일제 전범기 '욱일기' 무늬를 형상화한 게임 아이템 출시가 논란이 되자 사과와 함께 전량 환불 조치하기로 했다. 사과의 의미로 이용자 전원에게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캐시도 지급한다.

배그 모바일 운영진은 15일 "이번 아이템 출시로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면서 "논란이 된 아이템은 검수 과정에서 폐기돼야 했으나 업데이트를 통해 노출됐다. 이를 상세히 점검하지 못해 실망을 드린 점을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고 사과했다.

앞서 배그 모바일은 지난 14일 일제 전범기인 욱일기 무늬가 그려진 마스크 아이템을 출시해 논란의 중심에 서며 이용자 등으로부터 비판을 받았다. 일본이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사용한 욱일기는 일본 제국주의 상징으로 여겨지기 때문이다.

배그 모바일은 해당 아이템을 구매한 이용객을 대상으로 전량 회수 및 환불 조치를 진행하기로 했다. 또 사과의 의미로 게임 이용자 전원에게 게임 내 사용 가능한 캐시(약 2750원)를 지급하기로 했다.

운영진은 "추후 재발 방지를 위해 문제 발생 경과를 세세히 검토해 반성하겠다"며 "출시 아이템의 검수 절차를 강화하고 해당 담당자에게는 엄중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LIVE 주간증시결산
삼성 바이오시밀러 가격규제완화 건의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
아주경제 기사제보 -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