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복 앞두고 주말 서울 도심서 개고기 찬반 집회 맞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성환 기자
입력 2018-07-15 14: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5일 오후 서울 동화면세점 앞에서 대한육견협회 관계자들이 생존권 보장 등을 촉구하며 집회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오는 17일 초복을 앞두고 주말 서울 도심에서 개고기 식용 문제를 놓고 찬반 집회가 열렸다.

개·고양이 도살금지 국민대행동은 15일 오후 2시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개·고양이 도살금지법 제정을 촉구하는 국민대집회를 진행했다.

이 단체는 "우리나라에는 전국적으로 약 1만5000곳의 개 농장이 있으며 매년 약 200만 마리의 개들이 처참하고 잔인하게 죽어가고 있다"며 "개 식용이라는 악습이 존재한다는 것은 참으로 처참하고 끔찍한 일"이라고 지적했다.

이들은 동물에 대한 도살을 법률에 따라서만 가능하도록 하는 내용의 동물보호법 개정안의 처리를 촉구했다. 개정안은 동물을 임의로 죽이는 행위를 원칙적으로 금지하되 축산물 위생관리법, 가축전염병 예방법 등에 따라 허용토록 규정하고 있다.

이들은 "하루빨리 개, 고양이 도살금지법을 제정해 대한민국 개 농장의 개들을 고통과 고문, 그리고 지옥으로부터 해방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개 사육농민 단체인 대한육견협회도 동화면세점 앞에서 맞불 집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개 사육 농가의 생존권을 보장해달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동물권단체들이 개 사육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퍼뜨려 국민 여론을 호도하고 있다"며 "국민을 대변한다는 국회의원들이 동물권단체의 대변자가 돼 개 사육 농가의 생존권을 위협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