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오늘의 추천 뮤직
검색
4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네이버, AI 플랫폼 '클로바(Clova)' 키즈 콘텐츠 확대

김종호 기자입력 : 2018-07-13 13:26수정 : 2018-07-13 13:26
동요, 동화 등 약 5700건의 키즈 콘텐츠 추가

네이버의 AI 스피커인 '클로바 프렌즈 미니' [사진=네이버 제공]


네이버가 자사 인공지능(AI) 플랫폼 '클로바(Clova)'를 통해 접할 수 있는 키즈 콘텐츠를 한층 강화했다.

네이버는 최근 AI 스피커가 대중화되면서 오디오로 듣는 키즈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판단, 동요와 동화 등 약 5700건의 키즈 콘텐츠를 추가로 제공하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클로바를 기반으로 한 AI 스피커인 '클로바 프렌즈'와 '클로바 프렌즈 미니' 등 클로바 디바이스를 보유하고 있는 이용자는 특정 음악 이용권이 없이도 다양한 인기 키즈 콘텐츠 접근이 가능하다.

이번에 추가된 키즈 콘텐츠로는 △터닝메카드 △공룡메카드 △헬로카봇 △타요 등 인기 동요와 함께 △Who 시리즈 영어동화 △소리동화 레몽 등 인기 동화가 포함된다.

특히 오디오클립에서만 제공되는 핑크퐁, 뽀로로 등 인기 캐릭터의 동화도 업계 최초로 클로바 디바이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어 아이와 부모가 더욱 쉽고 편리하게 수학, 과학, 영어, 생활 습관, 감정 등을 학습할 수 있다.

네이버 관계자는 "앞으로도 베스트셀러나 영어, 중국어 등 외국어 콘텐츠 뿐만 아니라, 퀴즈와 같은 인터랙티브한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더욱 다채롭고 유익한 키즈 콘텐츠를 제공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
아주경제 기사제보 -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