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그룹 건설부문 계열사, 친환경건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주혜 기자
입력 2018-07-13 15: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비산먼지·소음 방지조치 등 환경경영시스템으로 녹색 책임경영에 주력

지난 7월 9일 개최된 ‘2018년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강필수 SM상선 건설부문 사장(왼쪽)이 박건수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으로부터 표창장을 받고 있다. [사진=SM그룹 제공 ]



SM그룹 계열사인 SM상선 건설부문이 친환경 건설 및 에너지절감 기술개발에 주력하며 녹색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SM상선 건설부문은 지난 9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8년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친환경건설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은 환경친화적 산업구조를 기반으로 녹색 경영을 통해 국내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한 기업, 단체, 제품 등에 수여하는 환경분야 최고의 정부 포상 중 하나이다.

SM상선 건설부문은 품질과 안전뿐만 아니라 환경경영을 주요 경영목표로 삼고, 건축물의 설계와 구매, 시공 전 단계에서 환경경영 활동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SM상선 건설부문은 2017년부터 전 현장을 대상으로 환경경영 실태 평가를 실시해 현장의 환경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폐기물, 비산먼지 등 방지조치를 비롯해 오수·분뇨, 지하수 등 분야별 환경 리스크를 수시 점검하고, 개선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러한 SM상선 건설부문의 자원 및 에너지 저감 노력은 자연스럽게 원가 절감으로도 이어져, 2018년에만 약 2억5000만 원 이상의 원가절감 효과가 예상된다. 또한 ‘SM상선 친환경건설위원회’라는 전담조직을 운영하고, 현장별 환경관리자를 지정해 녹색 책임경영도 강화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