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오늘의 추천 뮤직
검색
4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기보-무역협회-스타트업 육성기관, 해외진출 활성화 관련 MOU 체결

김선국 기자입력 : 2018-07-12 17:28수정 : 2018-07-12 17:28
"스타트업-대기업 간 상생 혁신 생태계 조성에 적극 나설 것"

왼쪽부터 강낙규 기술보증기금 전무이사, 고봉진 서울산업진흥원 창업본부장, 한진현 한국무역협회 부회장, 박학양 신용보증기금 이사, 호세헌 한국벤처캐피탈협회 부회장.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은 한국무역협회와 서울산업진흥원, 신용보증기금,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12일 서울 삼성동 소재 트레이드타워에서 '벤처‧스타트업과 대기업 상생 혁신 생태계 조성 및 해외진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스타트업과 대기업 간 건전한 협력‧투자 생태계 조성과 스타트업의 해외진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참여한 각 기관은 벤처‧스타트업의 스케일업을 위하여 대기업과의 상생혁신을 통한 기술협력, 투자유치, 글로벌 시장진출이 필수적이라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각 기관의 장점을 살려 스타트업 지원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기보는 보유한 기술평가 인프라와 스타트업 발굴‧육성시스템인 ‘기보벤처캠프’를 기반으로 스타트업을 보육‧육성해 혁신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기보를 포함한 스타트업 육성기관들은 발굴한 유망 스타트업을 한국무역협회에 추천해 스타트업과 대기업 간 연구개발(R&D)과제 매칭, 해외진출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강낙규 기보 전무이사는 “기보는 한국무역협회 및 스타트업 육성기관들과 적극 협력해 혁신창업기업과 대기업 간 상생협력을 촉진하고,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하여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