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지역 꿈나무와 '주니어 과학교실'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정훈 기자
입력 2018-07-12 09: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용인연구소, 지역 어린이들의 창의성과 상상력 배양 위한 ‘주니어 과학교실’ 진행

  • - 구미사업장, 지역 아동들과 시원한 여름 나기 위한 ‘어깨동무 멘토멘티’ 프로그램 실시

한화시스템 구미사업장 직원들이 지난 5월 구미 ‘푸른꿈 의의나무’에서 푸드 심리상담을 하는 어깨동무멘토멘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사진=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 임직원들이 미래 꿈나무들을 위한 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 어린이들과 함께 슬기로운 여름 나기에 나선다.

한화시스템 용인연구소는 자매결연을 맺은 ‘굿네이버스 용인 좋은이웃지역아동센터’와 지난달 27일에 이어 오는 18일 센터에서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주니어과학교실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현미경이 없던 세상, 현미경이 있는 세상’을 주제로 한 이번 프로그램에는 한화시스템 연구원들과 지역 내 아동 30여명이 함께 창의성과 상상력을 배양하는 과학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화시스템 구미사업장 직원들은 지난 5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맺은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어깨동무멘토멘티’ 행사를 실시했다.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지난달 21일 지역아동센터인 ‘푸른꿈 의의나무’를 찾아 푸드 심리상담을 진행한 데 이어, 오는 19일에는 구슬 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을 통해 아이들과 즐겁고 시원한 여름날을 보낼 계획이다.

한화시스템은 가정 형편이 어려운 지역 내 청소년 및 아동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바탕으로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여기에는 고등학생 교육 지원 사업인 ‘위-위드’, 사랑의 핑크박스, 의료비 지원, 아동센터 후원 등이 포함되며, 이를 통해 그룹의 ‘함께 멀리’ 사회 공헌 철학을 실천하고 있다.

장시권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경제적 여건으로 무더운 여름이 좀 더 부담일 수 있는 아이들에게 조금이라도 의미 있고 즐거운 시간을 제공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아이들이 직접 체험하며, 직원들에게 멘토링도 받을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운영해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