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PB ‘하이메이드 4도어냉장고’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18-07-11 15: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내 가전유통 업계 최초 ‘PB 4도어 냉장고’ 출시, 용량 418리터

[사진= 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가 자체 브랜드(PB) ‘하이메이드 4도어 냉장고’를 출시했다. 4도어 냉장고를 PB로 출시하는 것은 국내 가전유통 업계 최초다.

하이메이드 4도어 냉장고는 전국 하이마트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 제품의 전체 용량은 418리터이며 상단 냉장실이 270리터, 하단 냉동실이 148리터로 구성돼 있다.

제품 폭이 약 80cm로 같은 용량대의 일반 2도어 냉장고와 외관 크기는 비슷하지만, 4도어 구조를 갖춰 효율성이 높다는 게 업체 측 주장이다.

​상단 냉장실 내부에 좌우를 구분짓는 격벽을 없애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으며, 필요한 문만 여닫을 수 있어 냉기 소모를 줄이고 냉장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또 제품 내부에는 LED 조명이 설치되어 있어 구석까지 밝혔다. 냉장실 하단에는 고기나 생선을 원하는 온도로 설정해 저장할 수 있는 스마트 보관실과 채소·과일의 수분을 장기간 유지시켜주는 신선보관실이 별도로 마련돼 있다. 푸드케어 살균청정 기능을 통해 냉장고 내부의 냄새를 제거하고 바이러스 살균도 할 수 있다.

​에어컨, 냉장고 제조사인 오텍캐리어에서 생산과 애프터서비스(A/S)를 담당한다.

윤용오 롯데하이마트 가전1팀장은 “소형 평수 주택에 거주하는 1~2인 가구가 증가하는 시장 흐름에 발맞춰 400리터대 4도어 냉장고를 PB로 선보인다”며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성능을 통해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