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노조와해 수사 속도…삼성전자 사장실 등 압수수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지연 기자
입력 2018-07-10 14: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상훈 삼성전자 사장 집무실 등 3~4곳 압수수색…노조와해 공작 보고 여부 확인

노조와해 '윗선' 수사 관련 검찰이 삼성전자 압수수색을 진행중인 10일 오전 서초구 삼성전자 사옥의 모습. [저작권자 ⓒ 1980-2018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검찰이 삼성전자서비스 노조와해 의혹에 대한 수사에 다시 속도를 내고 있다. 압수수색을 통해 삼성전자와 그룹 미래전략실 등 ‘윗선’ 개입 여부를 밝혀내는 데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다.

1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공공형사수사부(김성훈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 삼성전자 본사 경영지원실 등 3∼4곳을 압수수색해 자회사인 삼성전자서비스의 노사관계 관련 자료와 컴퓨터 하드디스크 등을 확보했다.

이날 압수수색 대상에는 삼성전자 이사회 의장인 이상훈 사장 집무실도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압수된 자료를 토대로 이 의장이 삼성전자 경영지원실장을 지낸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삼성전자서비스의 노조와해 공작을 보고받았는지 확인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검찰은 지난 5월부터 삼성전자서비스 노조와해 의혹에 대한 그룹 윗선 개입 여부를 조사해왔지만 고위 간부들의 구속영장이 잇따라 기각되는 등 핵심 인물 신병확보에 실패하면서 수사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그러나 최근 노동부 장관 정책보좌관, 경찰 정보관 출신 등 외부 인사들이 연이어 구속되면서 수사에 활기를 띠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