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책 신간]한민족 역사의 재구성.."인류 최초의 문명을 일군 민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준성 기자
입력 2018-07-10 13: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성배 지음ㅣ북갤러리 펴냄

 

이 책은 한민족의 역사를 새로운 시각으로 재구성했다. 우리가 신화라고 알고 있는 단군세기도 역사적인 사실을 신화화한 것이라 밝히면서 그 동안 알려진 역사 중 의구심이 남는 부분을 바로 잡고자 한민족사를 재해석하고 재구성했다.

한민족사의 재구성은 우리 민족이 인류 최초의 문명을 일군 민족이었다는 데서부터 시작한다.

저자 김성배 씨는 “유구한 역사를 가진 민족임에도 불구하고 한민족사는 상고사에 가려진 부분이나 대부분이 신화로 인식돼 진실이 아닌 것으로 폄하되고 있어 바로 잡고자 했다”며 “오늘날 밝혀진 역사도 중국 기록 속에 나타나는 이야기만을 역사라고 하는데 고대 역사에 대한 의구심과 함께 한민족사를 되찾아야 한다는 사명감에서 이 책을 쓰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먼저 우리 민족이 인류 최초의 문명을 일군 민족이라고 보고 그 근거로서 한민족의 상고사는 인류 초기의 문명인 수메르 문명과 뗄 수 없는 역사적인 연결성을 갖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저자에 따르면 수메르 문명이 태동한 BC 3800년은 우리 한민족이 시작한 시기로 그 시작은 지금의 한반도가 아닌 중동의 이국땅이었다는 것이다.

그 곳에서 우리 한민족은 전혀 다른 이름으로 불렸으며 인류 최초의 문명을 이루고 발전시켜 나왔다고 한다.

또한 이 책은 한민족 상고사 가운데 수메르 문명과 고삼국 시대, 상나라의 역사, 주나라의 역사, 산융ㆍ동호ㆍ부여국의 역사, 진ㆍ한시대의 역사, 키시ㆍ고조선의 멸망과 위만조선의 역사, 진국ㆍ목지국ㆍ낙랑군의 역사를 재구성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