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당, 바른미래 소속 비례 3인에 당원권 부여키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18-07-09 16: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박주현·이상돈·장정숙 ‘출당 조치’ 재차 요구

민주평화당(가칭) 회의 참석한 이상돈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국국민의당 전당대회 의장인 이상돈 의원(오른쪽)이 26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민주평화당(가칭) 창당추진위원회 정례회의에 참석해 최경환, 장정숙 의원과 대화하고 있다. 2018.1.26 uwg806@yna.co.kr/2018-01-26 08:43:03/ <저작권자 ⓒ 1980-2018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저작권자 ⓒ 1980-2018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민주평화당은 9일 바른미래당 비례대표인 박주현·이상돈·장정숙 의원에 대해 정당법상 저촉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당원의 권리를 전부 부여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최경환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후 브리핑에서 “당헌 보칙을 보면, 당원이 아닌 자에게도 당에 대한 공로가 있거나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되는 경우 최고위 의결을 거쳐 당원의 권리 전부나 일부를 부여할 수 있다는 규정이 있다”고 설명했다.

최 대변인은 “투표권, 피선거권 부여 등의 권리에 대해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의뢰해 정당법에 저촉되지 않는 범위에서 당원의 권리를 부여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이들 3명의 비례대표 의원들은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이 합당한 바른미래당에 당적을 두고 있지만, 합당에 반발해 평화당에서 각각 △선거대책위원회 정책공약본부장 △민주평화연구원장 △대변인 등 당직을 맡아 활동해왔다.

평화당은 바른미래당에 의원직을 유지할 수 있는 ‘출당 조치’를 요구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