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특활비 개인적으로 사용 안 해…제도 고쳐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18-07-06 11: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3년간 5억9000만원으로 최다

  • "여러 직 맡았기 때문" 해명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이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를 마치고 국회 특수활동비(특활비)에 관련해 브리핑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6일 “2011~2013년에 비상대책위원장, 원내대표, 남북관계특위 위원장 등을 하며 특수활동비를 받았지만 개인적으로 사용하지는 않았다”면서 “국민이 요구하는 대로 시대정신에 맞게 법과 제도를 고쳐야 한다”고 밝혔다.

앞서 참여연대가 지난 5일 공개한 2011~2013년 국회 특수활동비 내역을 보면 박 의원이 3년간 5억 9000억원을 받아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박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특활비를 수령해서 휘발윳값에 썼다든지 이런 것은 결코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제가 원내대표를 두 번 하는 등 직을 많이 맡아서 그런 결과가 나왔다”면서 “특활비는 국회 운영이나 정책개발비에 썼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특활비가 문제가 된다면 시대정신에 맞게 법과 제도를 고쳐야 한다”며 “국민적 의혹을 완전히 불식시키는 데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활비 폐지에 대해서는 “국회에서 논의해서 폐지하자고 하면 반대하지 않는다”면서도 “제 경험에 따르면 필요한 예산을 필요한 곳에 적법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지 무조건 폐지해서 정치활동을 위축시킬 필요는 없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