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주거재생 위한 '지역재생전문관'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주혜 기자
입력 2018-07-05 10: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도시재생전문관 10명·집수리 전문관 10명, 총 20명 모집

  • 집수리, 소규모정비사업 등 밀착서비스 제공

[자료=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주거재생을 실현하기 위하여 주민생활과 가장 밀접한 동 주민센터 등에서 근무할 '지역재생전문관' 운영을 위하여 민간전문인력을 채용한다고 5일 밝혔다.

'지역재생전문관'은 소규모주택정비사업 등 도시재생사업 전반을 다룰 '도시재생 전문관' 10명, 노후주택 집수리 지원을 전담할 '집수리전문관' 10명, 총 2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지역재생전문관 제도가 시행되면 누구나 쉽게 집수리, 소규모 정비사업 등 도시재생에 대해 상담 받을 수 있다.

서울시는 시범사업 운영 총괄을 맡고, 시범 자치구와 도시재생지원센터간 협력을 통해 시범사업을 추진하며, 1년 간 시범운영 결과를 토대로 점차적으로 서울시 전역으로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지역재생전문관'은 관련 분야에 실무 경력을 가진 청년, 경력단절 여성, 퇴직자 등이 응시할 수 있다. 응시원서 접수는 7월12일부터 7월16일까지다. 3일간 서울특별시 도시재생본부 주거재생과에 방문 접수가 가능하다.

김성보 주거사업기획관은 “동 주민센터 등 주민생활에 밀접한 기관에 전문가를 파견해 주민 눈높이 맞춤형 재생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처음 시도하는 일”이라며 “성공적인 시범운영을 통해 재생에 대한 주민이해와 만족도를 높일 것이며, 시범운영의 성과평가 후 서울시 전역으로 확대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