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 운영기관 참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선국 기자
입력 2018-07-05 08: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청년창업자에게 상환 부담없는 최대 1억원의 오픈바우처 지원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은 혁신적인 기술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창업자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시행하는 ‘올해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의 운영기관으로 참여한다고 5일 밝혔다.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은 정부의 청년일자리 대책 후속조치로 청년 일자리 추경예산을 확보하여 올해 처음으로 추진되는 100% 정부보조 사업이다.

참여는 오는 12일까지 K-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지원 대상은 창업을 준비 중인 청년(예비)창업자와 6개월 이내 초기청년창업자이며, 지원 분야는 기술창업 전 분야이다.

기보는 이번 프로그램에 선정된 청년(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활동에 소요되는 시제품제작비, 지적재산권 취득비, 마케팅 활동비 등을 사용제한 및 상환부담 없이 최대 1억원까지 오픈바우처 방식으로 지원한다.

기보는 선정된 (예비)창업자 전원을 기보의 예비창업자 사전보증, 청년․창업 우대보증 대상으로 선정하는 등 성공창업을 위한 후속 지원프로그램도 마련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기보 관계자는 “기보는 이번 사업에 선정된 청년창업자들의 창의적인 기술과 아이디어가 사업화로 연결되고, 이를 통해 청년들이 성공적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혁신 창업생태계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