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승부차기 실축' 살해 협박 받는 콜롬비아 선수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18-07-05 08: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994년 월드컵 때 에스코바르 비극 벌어진 콜롬비아

[잉글랜드전에서 승부차기를 실패한 후 아쉬워하는 바카. 사진=EPA 연합뉴스 제공]

콜롬비아의 축구에 대한 관심이 도를 넘어섰다. 잉글랜드전에서 승부차기를 성공시키지 못한 카를로스 바카(비야레알)와 마테우스 우리베(클럽 아메리카)가 콜롬비아 팬들로부터 살해 위협에 시달리고 있다.

영국 언론 ‘더 인디펜던트’는 5일(한국시간) "2018년 러시아 월드컵 16강 잉글랜드전 승부차기에서 실축한 바카와 우리베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살해 위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바카와 우리베는 잉글랜드와 16강에서 나란히 승부차기를 놓쳤다. 3대2로 앞선 상황에서 4번째 키커로 나선 우리베는 슈팅을 날렸지만 골대를 맞고 나왔다. 5번 키커였던 바카의 슛은 골키퍼 조던 픽포드(에버튼)의 선방에 막혔다. 콜롬비아는 승부차기에서 3대4로 져 러시아 월드컵을 마감하게 됐다.

콜롬비아에서는 1994년 미국 월드컵에서 자책골을 기록한 안드레스 에스코바르가 귀국 후 총격으로 사망했던 비극이 있었다.

살해 위협을 받는 콜롬비아 선수는 또 있다. 에스코바르의 가족은 조별리그 일본전에서 퇴장을 당했던 카를로스 산체스(에스파뇰)를 걱정했다. 산체스는 잉글랜드전에서도 페널티킥을 내주는 파울을 범했다.

사치 에스코바르는 “산체스의 신변이 걱정된다. 산체스가 받은 위협은 에스코바르가 받았던 위협과 다를 게 없다”라며 “그런 팬들은 진정한 팬들이 아니다. 반드시 감옥으로 보내야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