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삼구 회장, 딸 낙하산 입사 논란에 “인정 못받으면 좌시하지 않을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윤신 기자
입력 2018-07-04 18: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일본서 관련 전문지식 쌓아… 금호리조트에 기여할 수 있도록 훈련시킬 것”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4일 오후 서울 금호아시아나 광화문 사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논란이 된 '기내식 대란'과 관련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제공]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최근 논란이 된 딸 박세진 금호리조트 상무의 낙하산 입사 의혹에 대해 "제 딸이지만 부족해서 지탄을 받거나 인정을 못 받는다면 결코 용납하거나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박 회장은 4일 오후 5시 광화문 금호아시아나 본관 26층 대회의실에서 최근의 기내식 지연사태와 관련한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말했다.

박 회장의 딸인 박세진씨는 지난 1일 금호아시아나그룹 계열사인 금호리조트에 상무로 입사했고 수년간 사회생활을 하지 않은 박 상무가 총수일가라는 이유로 단숨에 임원으로 취임한 것에 대해 논란이 일었다.

1978년생인 박 상무는 이화여자대학교 소비자인간발달학과를 졸업하고 세계적인 요리·호텔 경영 전문학교인 '르 코르동 블루 도쿄'와 '르 코르동 블루 런던'을 졸업했다. 이후 일본 동경관광전문학교 음료서비스학과 및 일본 핫토리영양전문학교를 졸업했으며, 일본 상지대학교 대학원에서 글로벌사회전공 석사 학위를 받았다. 다만 박 상무가 입사 전까지 가정주부였던 것으로 알려져 '낙하산 입사'라는 지적이 끊이지 않는 상황이다.

박 회장은 이와 관련해 "딸의 입사와 관련해 우려의 시선이 많은 것을 알고 있다"라며 " 오랫동안 일을 쉬었는데, 이제는 사회생활을 다시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다"라고 했다.

그는 "옛날에는 여성들이 사회 참여나 기업 참여를 안 했지만, 최근에는 많은 여성분들이 사회진출을 하고 있으며, 기업에도 참여를 해야 한다"며 "금호리조트는 중요도도 적고 규모가 작기 때문에 그곳에서 훈련을 하고, 인생과 사회, 경영 공부를 하는 것이 낫지 않겠나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그는 박 상무의 경력 등이 부족하다는 지적에 대해선 “전공도 그 분야를 했고, 학교도 일본으로 가서 전문 지식을 쌓았고 금호리조트의 발전에 작은 기여할 수 있도록 훈련시킬 것”이라며“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다만 그는 “내 아들이나 딸이나 만약 지탄받는 일을 한다면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그 점만은 아빠로서, 회장으로서 나름대로 철학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