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천 사장, 기내식 사태 임직원 대상 사과문… “이번 주말까지 정상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윤신 기자
입력 2018-07-04 15: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비정상 상황에서 소임을 다하는 노고에 감사 드린다"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사진=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시아나항공이 기내식 공급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김수천 사장이 임직원들에게 사과문을 발표하고 그간의 상황 설명 및 사태 해결 의지를 표명했다.

김 사장은 4일 ‘기내식 공급 지연 관련 임직원께 드리는 말씀’이라는 글에서 “이번 기내식 공급업체 변경 과정에서 서비스 제공에 차질이 생겨 고객들께 불편을 끼치고 임직원 여러분께 실망과 걱정을 드린 점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지금까지의 경과와 향후 대응 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김 사장에 따르면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15년간 기내식을 납품해 온 LSG스카이쉐프와 기내식 단가와 생산원가의 투명한 공개를 둘러싼 갈등이 심화됐다.

아시아나항공은 이에 따라 LSG와 계약을 종료하기로 결정하고 지난 1일부터 글로벌 케이터링 업체인 게이트 고메와 합작회사를 설립해 기내식을 공급하기로 했다. 하지만 완공을 앞둔 시점에 기내식 공장 화재가 발생해 3개월간 기내식 공급이 불가능한 상황이 발생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에 따라 국내 업체인 KE, LSG, 샤프 도앤코, CSP와 임시 납품을 위한 협의를 진행했고 샤프 도앤코와 CSP를 대체 업체로 선정했다. 하지만 시행 첫날부터 기존 기내식 공급업체와의 생산표준, 시스템의 차이에 대해 훈련이 부족했고 물류시스템이 미비해 혼선과 차질이 발생했다.

현재 발생한 항공편 지연 및 기내식 미탑재 운항 사태는 이 같은 일련의 사태로 인해 발생했다는 게 김 사장의 설명이다. 그는 이어 “전사적으로 가능한 인력과 자원을 모두 투입해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늦어도 이번 주말 까지는 운항을 정상화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김 사장은 “며칠간 이어지는 비정상 상황에서 각자의 맡은바 소임을 다하고 있는 모든 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끝으로 유명을 달리하신 협력업체 대표 유족께 깊은 애도를 표하며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적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