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 산림협력분과회담 오늘 개최…南대표단 판문점으로 출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정숙 기자
입력 2018-07-04 10: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남북 산림협력 분과회담 남측 수석대표인 류광수 산림청 차장이 4일 오전 판문점 남측 평화의 집에서 열리는 남북 산림협력 분과회담에 앞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 

4일 열리는 남북산림협력분과회담의 남측 수석대표인 류광수 산림청 차장이 회담장인 판문점으로 출발하기에 앞서 "오늘 회담에서는 남북 산림협력 전반에 대해 의논하고 구체적인 이행방안에 대해 협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류 차장은 이날 서울 종로구 삼청동 남북회담본부에서 기자들과 만나 "남과 북은 산림협력에 관한 기본 입장을 나누고 효과적인 추진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진지하게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같이 말했아.

류 차장은 '북한 산림현황에 대한 공동조사 방안이 논의되느냐'는 질문에 "북측과 협의 과정에서 이런 부분도 의제로 함께 검토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류 차장은 '대북 기술전수, 양묘장 조성사업' 등과 관련해선 "북측에선 양묘장이나 과학기술에 대한 강조를 많이 하고 있기 때문에 북측에서 그런 부분에 대한 논의도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그는 '북한 특정 지역의 산림협력에 대해 논의되느냐'는 질문에는 "그렇게 구체적으로 얘기되고 있지 않지만, 북측 입장을 들어보면서 함께 논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남북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판문점 남측 평화의집에서 산림협력분과회담에 들어갈 예정이다.

통일부에 따르면 지난 2008년 현재 북한은 전체 산림 면적의 32%에 해당하는 284만ha가 황폐해졌다. 이로 인한 홍수·산사태 등으로 북한은 사회·경제적 피해가 가중되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