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겨진 최저가를 찾아라"…위메프, 비공개 특가 ‘히든프라이스’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선국 기자
입력 2018-07-04 09: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터넷 최저가보다 20% 이상 저렴”...가격 비공개 딜 인기몰이

[사진=위메프]

위메프는 이달부터 인터넷 최저가 대비 20% 이상 저렴한 가격을 보장하는 비공개 특가 ‘히든프라이스’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위메프 관계자는 "히든프라이스는 일반 이커머스와 달리 가격을 외부에 노출하지 않는다. 상품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에게만 별도 접속 링크(URL)를 전송, 판매한다"며 "네이버쇼핑, 에누리닷컴 등 가격비교 사이트에도 판매가가 노출되지 않는다. 오직 링크를 전달받은 사용자만 가격을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브랜드 가치 저하 우려 등 내부 상황으로 인해 가격 인하 여력이 있어도 이를 판매가에 반영하지 못한 파트너사들의 새로운 판로를 개척했다"며 "구매자가 많이 모일수록 가격 혜택을 주는 기존 소셜커머스에서 한층 더 진화한 스마트 쇼핑 대안을 마련한 것"이라고 말했다. 

위메프는 지난 1~3일 히든프라이스를 통해 매일 각각 4개의 엄선한 상품을 24시간동안만 판매했다. 2일 판매한 ‘퀸메이드 무선청소기’는 하루 거래액이 6000만원을 넘어섰다. 기존 해당 제품의 공동구매 최대 거래액인 1000만원 대비 6배가 뛰었다. 이는 정상가보다 67% 낮은 가격이 주효했다.

같은 날 판매한 ‘라끄시안 퍼펙트 올케어 치약’ 역시 6500원으로 인터넷 최저가인 1만320원 대비 27% 저렴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3+1’ 혜택을 활용하면 최저가 대비 반값 수준이다.

히든프라이스 서비스를 기획한 유중현 위메프 실장은 “서비스 초기 홍보가 부족하고, 접속코드 부여로 인해 다소 구매 절차가 번거롭지만 파격 특가에 힘입어 예상을 크게 넘어선 호응을 받고 있다”며 “서비스 시작 전부터 300여 파트너사들이 먼저 상품판매를 제안할 정도로 중소상공인들의 반응도 좋다”고 말했다.

위메프는 향후 히든프라이스 상품 수를 하루 기준 4개에서 두 배 안팎으로 늘릴 계획이다. 중소상공인을 포함한 판매자들의 입점 요청이 크게 늘면서 이들의 판로 확장을 적극적으로 돕는다는 방안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