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의 TV] 사람이 좋다 '김승환', 공백기에 불안 "자녀들에게 나이 속였다"···17살 차이 미모의 아내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8-07-04 06: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사람이 좋다 방송 캡처]


‘사람이 좋다’ 김승환이 길어지는 공백기에 대한 고민을 토로했다. 김승환은 17살 차이나는 연하의 아내와 할아버지라고 생각할까봐 올해 55세의 나이를 속이고 자녀들에게 43세라고 거짓말한 사연 등도 공개했다. 
 
3일 오후 방송된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이하 '사람이 좋다')에서는 1985년 영화 '왜 불러'로 데뷔한 배우 김승환의 인생 이야기가 전해졌다.
 
90년대 TV에서 일주일 내내 모습을 보일 정도로 정신없이 활동했던 김승환은 점점 활동이 뜸해지며 공백기가 길어지자 불안해했다.
 
배우 반효정은 그런 김승환에게 “누군가가 나를 택해줬을 때 내가 실력을 발휘하는 거지 내 스스로 찾아서 설 수 있는 무대가 없지 않나. 기다리는 동안에 내가 뭘 할 것인가를 반드시 정해야 한다. 막연히 손 놓고 기다리는 게 아니라”라고 조언했다.
 
반효정은 “맨날 초조해서 ‘왜 없지? 왜 이러지’하지 말고. 지금 잘하고 있잖아”라고 격려했다.
 
여기에 개그맨 임하룡은 “사실 연예인들은 일이 많아야 행복하다. 승환이가 한동안 아팠는데, 지금은 많이 좋아졌으니 활동도 많이 했으면 하는 선배로서 바람이 있다”고 말했다.
 
김승환은 “드라마 쉰 지는 이제 1년 반 됐다. 그거밖에는 안됐는데 후반기가 없으면 2년이다. 지금도 후반기 들어가려면 벌써 캐스팅 제의가 들어왔어야 한다. 없으면 2년이 되는 거다. 그러니까 벌써 2년은 확보다”라고 말하며 씁쓸해 했다.

또 김승환은 자녀들에게 나이를 속이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55세인 김승환은 초등학생인 아들, 딸과 대화를 나누다 자신의 나이가 마흔 셋이라고 했다. 아이들이 김승환의 나이를 정확히 모르고 있는 것.
 
그는 “내가 계속 마흔셋이라고 한다. 그렇게 알고 있다. 엄마랑 다섯살 차이. 그렇게 알고 있다. 왜냐면, 충격 받을까봐. 우리 딸 봐요. 흰머리 뽑아주면서 염색했으면 좋겠다고 바로 그러지 않나. 친구들이 '너희 아빠 흰머리 많다. 할아버지야?' 이런거 무조건 싫다. 못 오게 한다니까. 학교를”이라고 거짓말하는 이유를 밝혔다.
 
그러면서 김승환은 “절실하다 내가 살아남을 수 있는 건 운동밖에 없다. 더 좀 건강하고, 좀 더 애들 가까이 오래볼 수 있는 방법은 다른 거 뭐 있냐”며 계단 걷기, 헬스, 등산 등으로 건강관리를 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김승환은 17세 연하 아내 이지연 씨와의 러브스토리를 공개했다. 이지연 씨는 대장암 투병 이후 심신을 추스르기 바빴던 김승환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갔고, 두 사람은 2007년 결국 결혼에 골인했다.
 
이지연 씨는 "저희 신랑이 저를 피해 다녔다. 나이 차이가 많이 나면 남자가 더 적극적이고 안달 날 것 같다고 생각하지 않냐. 근데 전혀 안 그랬다"면서 "거기에 제가 더 안달 나더라"라고 밝혔다.
 
이어 "지금 생각해보면 남편의 작전인 것 같지만, 원래 스타일도 그랬다. 내 여자에게는 되게 잘해주는 스타일인데, 확실치 않으면 잘해주지 않는 스타일이다. 본인은 손해 안 보겠다 이거다"라며 웃었다.
 
김승환은 "다들 저와 아내의 나이 차이가 너무 난다며 어떡하냐고 하더라. 어차피 이루어지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고, 제가 덜 상처받기 위해 아내를 밀어냈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아내를 만나기 1년 전 대장암 2기 진단을 받은 김승환. 암덩어리는 깨끗하게 떼어냈지만 당시의 충격은 이루 말할 수 없었다. 결혼을 꿈꾸는 것조차 사치였다.
 
하지만 이지연 씨는 김승환의 투병 사실이 전혀 신경 쓰이지 않았다고. 그는 "신기하다. 콩깍지가 끼면 그렇다. 사랑에 빠지면 아무런 생각이 안 든다"며 남편에 대한 애정을 내비쳤다.
 
김승환은 "'나 암에 걸렸었는데 괜찮겠냐', '결혼했는데 재발하면 어떡할 거냐'고 물으면 아내는 '그러면 어떻게 해, 할 수 없지'라고 하는 스타일이다. 나중에는 하다 하다 '너희 부모님의 산을 넘을 수 없을 것 같다. 난 그게 너무 벅차다'고 했더니 '내가 허락받아오면 돼? 허락받아올게'라고 하더라"라며 아내의 무한 애정에 고마움을 드러냈다.
 
이지연 씨는 녹록지 않은 결혼생활에도 만삭의 몸을 이끌고 남편 몰래 옷을 팔며 생활비를 충당, 긴 시간들을 이겨냈다. 긴 공백기 이후 작품을 시작했을 때 이지연 씨는 새벽 3시에 일어나 모든 스태프들이 먹을 샌드위치까지 직접 챙겨주기도 했다. 김승환은 그런 아내 덕분에 지금까지 죽지 않고 살아갈 수 있었다고 고백, 안방극장을 감동으로 물들였다.
 
한편 '사람이 좋다'는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사람들의 인생 스토리, 유명인들의 비결과 숨겨진 이야기, 자신만의 소중한 가치를 지켜가는 별난 인생들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