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국내 건설사 최초 '국제표준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인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승훈 기자
입력 2018-07-03 10: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안전경영활동에 전 임직원, 근로자 참여

포스코건설이 국제표준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인 'ISO 45001'를 획득하고, 3일 로이드인증원(LRQA)으로부터 인증서를 전달받았다.[사진=포스코건설 제공]


포스코건설이 지난달 국내 건설사로는 최초로 국제표준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인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

3일 포스코건설에 따르면,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국제노동기구(ILO)와의 합의를 거쳐 올해 3월 새롭게 제정했다. 글로벌 인증전문기관인 로이드인증원(LRQA)이 이날 포스코건설에 인증서를 수여했다.

'ISO 45001'은 기존 'OHSAS 18001'의 운영체계인 PDCA(Plan–Do–Check– Act) 사이클을 따른다는 면에서 동일하다. 여기에 더해 최고경영층의 리더십 및 안전경영활동에 모든 임직원과 근로자 참여가 요구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5월 최고경영자의 안전경영에 관한 의지를 담은 안전보건 방침과 함께 관련 프로세스를 신규 제정했다. 더불어 회사의 안전성적과 직원의 성과보상이 연계되도록 했다. 모든 임직원이 안전에 대한 역할과 책임을 높일 수 있도록 한 취지다.

또 안전 관련 투자를 확대하고, 우수 협력사에는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키로 했다. 위험성 평가 등 안전에 대한 의사결정 과정 때 근로자의 참여를 보장할 수 있도록 관련 절차도 개정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임직원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으로 근로자들이 안심하고 일하는 현장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