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낙영 경주시장 “사람 중심 따뜻하고 신뢰받는 행정” 다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주) 최주호 기자
입력 2018-07-03 04: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장상인, 기업체 등 민생현장 찾아 경제 활성화 의지 표명

주낙영 경주시장. [사진=경주시 제공]


“사람을 중심에 두는 따뜻한 행정, 깨끗하고 신뢰받는 행정으로 긍정과 행복의 씨앗을 심고, 변화와 혁신 그리고 담대한 도전으로 경주의 새로운 미래를 열겠다.”

경주시는 주낙영 시장이 지난 2일 민선7기 핵심 시정방향으로 30만 경제문화도시, 한국의 로마 ‘경주’,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 걷기 좋은 도시, 명품 교육과 행복하고 안전한 삶, 젊은이가 돌아오는 부자 농어촌, 소통, 공감, 화합의 열린 시정 등 6개 분야를 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주 시장은 "지난 선거기간 시민들이 얼마나 경주를 아끼고 사랑하는지, 진정으로 원하고 기대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눈으로 확인하고 가슴으로 느낄 수 있었다"며 "시민들의 뜨거운 기대와 열망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했다. 이어 "삼국통일의 성업과 천년 호국의 성지이자 찬란한 민족문화를 꽃피운 세계유산도시 경주는 아주 특별하고 자랑스런 도시"라며 "당면한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잠재력을 잘 살려나갈 때 경주의 미래가 활짝 열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이제 경주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 담대한 항해를 시작한다”며, “밀려오는 풍랑과 파고가 만만치 않을 것이지만, 시민 모두의 힘과 지혜를 모아 희망의 돛을 올리고 세계 속의 위대한 경주를 26만 시민과 함께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