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 조직문화 선도"…무보, 정책기관 감사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승길 기자
입력 2018-07-01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투명·청렴·공정 조직문화를 선도하는 감사로서의 역할 재인식

지난달 29일 서울 종로구 한국무역보험공사 본사에서 열린 '감사역할 강화를 위한 청렴교육 및 공동 워크숍'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안상정 서민금융진흥원 감서, 선환규 예금보험공사 감사, 김애경 코트라 감사, 류재석 무보 감사, 이근섭 한국방송진흥공사 감사, 이동윤 한국주택금융공사 감사) [사진 =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무역보험공사는 지난달 29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감사역할 강화를 위한 청렴교육 및 공동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워크숍은 청렴한 조직문화와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감사의 역할과 각 공공기관 감사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무역보험공사 △서민금융진흥원 △예금보험공사 △코트라(KOTRA)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등 6개 기관의 상임감사와 직원 6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오전 강연과 오후 공동 워크샵으로 구성됐다. 오전에는 ‘청렴가치 실천과 리더십’을 주제로 조직내 청렴가치와 예방법이 다뤄졌다. 오후에는 ▲최근 감사동향 등 정보교류 ▲교차감사 협의 ▲내부감사기법 및 우수사례 소개 등이 이뤄졌다.

각 기관 상임감사들은 "공공기관이 문재인 정부에서 추진 중인 제도혁신, 일자리 창출 등 국정운영 과제를 원활히 수행하기 위해서는 업무 적정성에 대한 건전한 ‘견제’와 사업운영에 대한 엄격한 ‘내부통제’가 필수적"이라고 입을 모았다.

이어 "6개 기관은 이번 공동 워크숍을 통해 감사업무 역량을 높이고 감사기능을 제고해 공정·투명·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기관 본연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국민의 신뢰를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