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마라도나, 아르헨티나-프랑스 16강전은 뒷전?…이번엔 ‘애인과 키스’ 삼매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8-07-01 10: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FIFA 홍보대사로 하루에 약 1500만원씩 받아…‘노이즈 마케팅’ 역할은 확실

[아르헨티나 축구 영웅 디에고 마라도나(오른쪽)가 30세 연하 여자친구 로시오 올리바와 키스하는 모습. 사진=로이터 연합뉴스 제공]


아르헨티나 축구 전설 디에고 마라도나(58)가 또 응원석에 앉아 기이한 행동으로 민망함을 추가했다.

영국 일간지 '더선' 등 외신에 따르면 마라도나는 1일(한국시간) 러시아 카잔의 카잔 아레나에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아르헨티나와 프랑스의 16강전을 관람했다. 마라도나의 오른쪽에는 브라질의 축구 영웅 호나우두가 자리했고, 왼쪽에는 30세 연하 여자친구 로시오 올리바(28)가 앉았다.

이번에 눈에 띈 건 아르헨티나인인 올리바였다. 아르헨티나 유니폼을 입고 마라도나와 함께 응원전에 나섰는데, 경기 도중 낯뜨거운 장면을 연출했다. 마라도나가 올리바와 진한 키스를 나누는 장면이 잡힌 것. 장소를 불문하고 애정 행각을 벌이는 마라도나와 올리바 옆에서 난감해 하는 호나우두의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

이날 마라도나 커플이 16강전 경기를 뒷전으로 하고 애정 행각을 벌이는 사이 지난 대회 준우승국인 아르헨티나는 프랑스에 3-4로 패해 4회 연속 8강 진출이 좌절됐다. 마라도나도 조국의 선수들과 함께 짐을 싸서 떠나야 할 판이다. 

마라도나는 이번 대회에서 아르헨티나 경기를 빠지지 않고 찾아 응원을 펼치면서 온갖 구설수에 오르고 있다. 마라도나는 러시아에서 FIFA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하며 매일 1만 파운드(약 1500만원)와 숙박비를 포함한 여행비를 받고 있는데, 경기마다 기행을 저지르며 FIFA 홍보대사로 ‘노이즈 마케팅’은 확실히 한 셈이다.

지난달 16일 조별리그 1차전 아이슬란드전에서는 한국 관중을 향해 눈을 찢는 제스처를 해 ‘인종차별’ 논란을 일으켰고, 또 금연구역인 응원석에서 시가를 물고 당당히 흡연하는 장면이 포착되기도 했다. 27일 나이지리아와 3차전에서는 2-1로 앞서는 극적인 결승골을 터뜨리자 흥분한 채 아래 관중석을 향해 고함을 지르며 양손 가운뎃손가락을 치켜세우는 몰상식한 행동을 저지르기도 했다.

결국 FIFA는 아르헨티나와 프랑스의 16강전을 앞두고 마라도나에게 “예의를 갖추고 상대 선수와 팬을 대해야 한다”며 기행을 자제할 것을 부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