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손흥민 “AG 감독님이 뽑아주셔야·토트넘과 이야기 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공항=전성민 기자
입력 2018-06-29 16: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손흥민, 일부 팬이 던진 계란 맞을 뻔 했지만 의연

[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에이스' 손흥민이 29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한 뒤 취재진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국민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한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오는 8월 열리는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을 향해 또다시 뛴다.

러시아 월드컵을 마친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팀은 29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로 입국했다. F조 조별리그에서 스웨덴, 멕시코에 석패했지만 ‘디펜딩 챔피언’ 독일을 2-0으로 꺾는 선전을 펼치며 비록 16강 진출은 실패했지만 한국 축구를 전 세계에 알렸다. '캡틴' 기성용이 개인 일정 때문에 러시아에서 직접 영국으로 이동해 23명의 선수 가운데 22명의 선수가 한국으로 돌아왔다.

시원한 골과 감동의 눈물을 선사한 손흥민은 귀국장에서 가장 큰 환호성을 받았다. 손흥민이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와일드카드'로 선발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손흥민은 “제가 가고 싶다고 아시안게임에 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김학범 감독님이 뽑아주셔야 갈 수 있다. 구단과 이야기도 하고 있고, 큰 문제는 없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한국팀의 에이스로 손흥민은 러시아 월드컵에서 펄펄 날았다. 손흥민은 조현우(대구FC)와 함께 영국 매체 BBC가 선정한 조별리그 베스트 11에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은 “아쉬움이 많이 남는 월드컵이었다. 독일과 마지막 경기에서 좋은 모습 보여준 것은 선수들의 강한 승리 의지를 보여준 결과다. 조별리그 베스트 11에 포함된 것도 모두 선수들의 도움이 컸다”라고 말했다.

손흥민은 6월 한 달간 뜨거웠던 러시아 월드컵을 되돌아봤다. 그는 “일단 독일전을 이겼을 때가 가장 행복했다. 김영권의 선제골이 터지고 나서 비디오 판독을 하는 동안 '무조건 골이다'라는 느낌이 있었다. 그리고 득점으로 인정됐을 때 선수들이 다 같이 기뻐했던 순간이 가장 좋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손흥민은 “반대로 스웨덴전 패배가 아쉬웠다. 월드컵 첫 경기였고 월드컵을 경험하지 못한 선수가 많아서 선수들이 긴장했던 것 같다. 그래서 더 아쉽다”라고 털어놨다.

한편, 이날 손흥민은 해단식에서 일부 팬이 던진 계란을 맞을 뻔했다. 당황스러운 상황이었지만 손흥민과 대표팀 선수들은 침착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