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선거방송 시청률 ‘껑충’…눈과 귀가 지역채널에 쏠렸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두리 기자
입력 2018-06-28 11: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개표방송, 지상파 뛰어넘는 등 높은 호응

CJ헬로 지방선거 개표방송 스틸컷.[사진=CJ헬로]


케이블TV가 6.13 지방선거 개표방송을 성공적으로 끝마쳤다.

케이블TV방송협회는 케이블TV의 6.13 지방선거 개표방송이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이끌었다고 28일 밝혔다.

개표방송은 지상파를 뛰어넘는 시청률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CJ헬로 개표방송은 전체 평균 시청률이 1.23%로 일부 종편 평균 시청률을 뛰어넘었다. 또한 CJ헬로 충남방송의 경우 평균시청률 3.3%로 MBC, SBS를 제치고 일일 시청률 4위에 올랐고, 영남방송은 3.65%를 기록해 5위를 기록했다.

윤경민 CJ헬로 제작담당은 “CJ헬로 지역채널의 선거방송은 지역을 위해 봉사하는 ‘참일꾼’을 가려내는데 도움 되도록 밤낮없이 달려온 결과물이다”며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선거 후속보도와 당선인들에 대한 감시와 견제를 지속하며 지역자치와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지역채널을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티브로드 기남방송은 개표방송이 시작된 저녁 7시부터 자정까지 5시간 동안 평균 시청률이 3.19%로 전 채널 가운데 종합 5위를 차지했고, 이 중 13일 밤 11시 30분부터 자정까지 30분 동안 6.71%로, 지상파를 포함한 모든 채널을 제치고 1위를 기록했다.

홍정완 티브로드 기남방송 PD는 “현장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경험하는 내내, 오직 지역채널만이 가능한 일을 해낸 것 같아 큰 보람을 느꼈다”면서 “지역채널 제작진이 유권자를 주인공 삼아 우리동네 큰 잔치를 열어드린 것 같아 몹시 기분 좋다”고 밝혔다.

현대HCN 새로넷방송(권역 : 구미시, 김천시, 상주시, 칠곡군, 군위군, 고령군)의 개표방송 시청률 역시 4.7%를 기록하는 등 지역주민들의 눈과 귀를 지역채널에 묶는데 성공했다.

자체 시스템으로 개표방송에 나서 주목을 끈 KCTV제주방송 역시 8시간 동안 생방송을 진행하며 당일 23시 기준 17.13%라는 놀라운 시청률을 기록했다.

경남 진주 지역의 서경방송도 개표방송을 진행한 당일 오후 9시부터 종방까지 시청률 1위는 물론 역대 개표방송 최고 시청률인 14.76%를 기록했다.

이밖에도 딜라이브는 202명의 청년기자단을 운영해 총 48편의 보도 뉴스를 제작했으며, 캠페인 등 선거 콘텐츠를 직접 제작·편성해 많은 호응을 이끌었다.

CMB는 광주지역의 프로야구 이원중계를 통해 개표정보와 함께 지역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했고, 개표소 등 현장연결과 당선자에게 바라는 시민들의 목소리도 함께 전하며 열린 소통의 개표방송을 진행했다. 또한 지방선거 열전의 현장 이후 모든 당선자들과 함께 '당선자에게 듣는다' 특별대담 및 인터뷰를 통해 유권자들에게 당선자의 계획과 소감을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