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현장] 모모랜드 신곡 'BAAAM(배앰)', 히트곡 '뿜뿜'과 비슷해···"뻔한 자기복제? 성공공식 따라가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8-06-26 17: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네 번째 미니앨범으로 돌아온 모모랜드 (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걸그룹 모모랜드가 26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네 번째 미니앨범 '펀 투 더 월드' 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8.6.26 scape@yna.co.kr/2018-06-26 16:45:57/ <저작권자 ⓒ 1980-2018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저작권자 ⓒ 1980-2018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모모랜드가 네번째 미니앨범 '펀투더월드(Fun to the world)'로 돌아왔다. 그러나 기존 히트곡 '뿜뿜'과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BAAAM(배앰)'이 상당히 유사해 성공한 노래에 대한 자기복제에 그칠지, 모모랜드의 성공을 계속 견인해 갈 수 있는 곡이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26일 오후 4시 서울 용산구 블루 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는 모모랜드의 네 번째 미니 앨범 ‘Fun to the world’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신곡 'AAAM(배앰)'은 셔플댄스를 기반으로 하는 하우스리듬의 도입부와 클라이막스가 흡사하다. 댄스 역시 뿜뿜의 포인트 댄스와 비슷해 기존 '뿜뿜'의 연장선상에 있는 듯 상당한 유사성을 띄고 있다. 

이에 대해 연우는 '뿜뿜'과 신곡 'BAAAM(배앰)'의 유사성에 대해 "뿜뿜이 우리에게 큰 도전이었는데 그 도전을 통해 우리의 매력이 무엇인지, 어떤 걸 잘 할 수 있는지 알게됐다. 그래서 신사동호랭이 프로듀서님도 그렇고 회사에서 뿜뿜의 연장선으로 이런 노래를 주신 것같다"며 "다음 도전부터는 또 다른 매력을 좀 보실 수 있지 않을까한다"고 답변했다. 

제인은 "우리가 흥겹고 재미있는 이미지지만 너무 재미있게만 소비되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며 "팬분들이 저희가 무대에서 뿜어지는 에너지를 좋아해주시니까 다른 그룹들과 조금 차별된 점이 있다면 좀더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보여드리려고하는게 저희만의 강점이자 차별점이라고 생각한다"고 자신들의 장점을 설명했다. 

앞서 모모랜드는 '뿜뿜'을 히트시키며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2연타 흥행을 위해 히트메이커 신사동호랭이와 다시 손을 잡았다. 타이틀곡 '배엠'은 생각지도 못했던 이성이 갑자기 마음에 꽂혀 들어오는 상황을 'BAAM'이라는 단어로 재미있게 표현한 곡으로, 신사동호랭이와 범이낭이의 합작으로 탄생했다.

한편 모모랜드는 오는 26일 4번째 미니앨범 'Fun to the world'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나선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