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후암초등학교 ‘게임소통교육’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희강 기자
입력 2018-06-25 14: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찾아가는 ‘게임소통교육’ 실시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2일 서울시 용산구 소재 후암초등학교에서 가족 내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한 ‘게임소통교육’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초등학생 자녀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게임소통교육’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의 개방성을 활용해 가족 간의 소통을 지원, 부모와 자녀간의 친밀감을 증진시키도록 하는 가족 공감 프로그램이다.

후암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45명이 참가한 이날 교육에도 놀이문화로서 게임이 지닌 가치와 함께 게임산업 및 게임직군에 대한 특성 등 게임을 매개로한 다양한 주제의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부모·자녀간 생각차를 이해해보는 ‘게임과 소통’을 주제로한 교육과 ‘우리 가족 게임 규칙 만들기’ 등 게임을 매개로한 소통법 및 지도법을 직접 체험하며 실습하는 시간들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3년째 진행하고 있는 게임소통교육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의 개방성을 이용해 가족 내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과 정착을 돕고 있다"며 "올해 여름 방학 기간에는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캠프를 개최해 교육 효과를 보다 높여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