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캡틴’ 기성용, 독일전 못 뛴다…신태용호 ‘비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8-06-25 00: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수비 과정에서 멕시코 선수와 부딪힌 한국 축구대표팀 주장 기성용이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한국 축구대표팀 주장 기성용이 종아리 부상으로 16강 진출의 운명이 달린 독일전에 못 뛴다. 부상 악재가 끊이지 않는 신태용호 최악의 비상사태다.

대표팀 관계자는 24일(한국시간) “기성용 선수가 현지 병원에서 검진을 받은 왼쪽 종아리 근육이 늘어났다는 판정을 받았고, 2주간 치료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성용은 27일 밤 11시 러시아 카잔 아레나에서 열리는 독일과의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F조 마지막 3차전에 결장한다.

기성용은 24일 로스토프 아레나에서 열린 멕시코와의 조별리그 2차전 때 후반 막판 상대 선수의 발에 왼쪽 종아리를 차였다. 기성용은 한국이 교체카드 3장을 모두 소진해 다리를 절뚝거리며 후반 추가시간까지 풀타임을 소화했다. 경기를 마친 뒤에는 목발에 의존해야 했다.

대표팀은 앞서 박주호가 스웨덴과의 1차전에서 오른쪽 허벅지 햄스트링 부상을 당해 이번 월드컵을 조기 마감했다. 이어 신태용호 중원의 핵심인 기성용마저 독일전에 나서지 못하게 되면서 전력에 큰 차질을 빚게 됐다. 특히 기성용은 주장을 맡고 있는 대표팀의 정신적 지주이기도 하다.

한국은 조별리그 2전 전패로 멕시코(2승), 독일, 스웨덴(이상 1승1패)에 밀려 F조 최하위다. 하지만 독일과의 경기 결과에 따라 16강 진출의 가능성은 남아 있다. 한국이 독일을 꺾고, 멕시코가 스웨덴을 잡으면 골득실차에 따른 극적인 16강 진출을 바라볼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