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본, '스마트우편함시스템' 구축 지원사업 공모 사전예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희강 기자
입력 2018-06-24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스마트우편함시스템 기술규격 검증 등 7월 초 본 공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대면없이 우편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스마트우편함의 보급 확산을 위해 '스마트우편함시스템' 구축 지원사업을 공모방식으로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스마트우편함시스템은 인터넷과 통신기능이 연동되는 전자식 우편수취함으로 소형소포(택배), 등기우편물 등을 입주민과 대면없이 주고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우편물이 도착하면 스마트폰으로 알려주고 입주민은 비밀번호로 찾을 수 있어 분실 걱정이 없다. 스마트우편함은 우체국뿐만 아니라 민간 택배회사도 이용할 수 있다.

우본은 스마트우편함시스템 구축 지원사업 본 공고에 앞서 홈페이지를 통해 기술규격을 사전공개해 투명하고 공정한 기술규격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지원대상은 2019년 6월까지 스마트우편함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공동주택단지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평가 및 대면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한다. 지원대상으로 선정되면 스마트우편함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비용 7만원(세대당)을 지원받는다.

본 공고는 제출된 의견을 반영해 7월초에 시행할 예정으로 사업 계획과 기술규격에 관한 의견은 이달 30일까지 메일로 보내면 된다.

강성주 우정사업본부장은 "스마트우편함시스템 보급 확산을 통해 선진화된 우편이용 환경을 구축하고 우정사업본부가 4차 산업혁명 및 스마트시티 구현의 촉진자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