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현장] '거기가 어딘데' 유호진 PD, 지진희x차태현x조세호x배정남 향한 고마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름 기자
입력 2018-06-22 14: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KBS 제공]


‘거기가 어딘데?’ 유호진 PD가 출연진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유호진PD는 22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KBS미디어센터 심석홀에서 진행된 KBS2 예능 프로그램 ‘거기가 어딘데?’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이번 스코틀랜드에서는 차가 못 다니는 곳으로만 다녔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앞으로 그러면 안되겠단 생각했다. 최소한에 안전이 담보되는 곳으로 가야할 것 같다. 그게 익숙해질수록 조금 더 하드하고 위험해지는 곳으로 갈 수 있겠지만 출연자들의 경험치가 쌓이며 ‘저걸 언제 찍었지?’라는 생각이 들수 있지 않을까 싶다”며 “노하우라는 게 중요하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이어 네 출연자들에게 고마웠던 점에 대해 “태현이 형은 올 필요가 없는데 제가 부탁해서 온 거라서 그것만으로도 감사하다. 그가 갖고 있는 해외 촬영에 대한 숙제들, 장거리 비행을 어려워하는 이슈들이라든지, 그런 것들이 있었는데 결국 이번 촬영이 끝나고 태현이 형이 ‘이거 나랑 맞는 것 같은데’라는 말을 해주더라. 자연, 트랙킹, 걷는 거 원래 안 좋아하는데 좋은 것 같다고 개인적으로 해주더라. 그런 변화가 감사하고 고마웠다”고 마음을 전했다.

또 “조세호 씨는 개성 강한 네 명의 출연자 사이에서 그들이 모나지 않게 농담과 웃음, 자기를 낮추는 특유의 코미디를 해준게 정말 감사하다. 그게 정말 세련되고 어른스러운 유머라 생각하고 자조적인 유머를 선사하고 그 어렵고 힘든, 스트레스가 가득한 상황에서도 웃음을 주는 게 정말 멋지다고 생각했다. ‘저 사람은 정말 예능인이구나’라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배정남에 대해서는 “같은 동향 출신인데 계산을 안 한다. 정말 사나이다움이 너무 좋았다. 그로인해 발생하는 사건 사고들이 너무 좋았다”고 웃으며 “그는 마음도 약하고 욕심도 많고 사람도 갖고 싶은 솔직한 욕망이 있는 사람이라서 자연과 부딪히는 상황을 가장 많이 만들었다. 개성있는 사고뭉치가 되어 준점이 너무 고맙더라. 자기가 사고를 치려면 그만큼 육체적인 고통을 감내해야하는데 그런걸 마다하지 않고 상황을 만들어 준 게 너무 고맙다”고 이야기 했다.

마지막을 “(지)진희 선배님은 그가 아니면 완성 될 수 없는 존재다. 놀랍게도 카메라가 없을 때 가장 행복해하고 스탭들이 없을 때 즐거워 한다. 탐험이 끝났을 때 ‘난 성에 차지 않았어’라는 이야기를 해주면서 프로그램 존재의 이유를 가장 잘 설명해주셔서 감사했다”며 “때론 그의 홀로 있고 싶어하는 마음과 자연에 대한 지나친 도전 정신이 스탭들을 힘들게 하거나 동료들을 버겁게 하는 건 있었지만 그런 것들은 솔선수범해서 다 케어하고 우리가 갈 길의 먼저 가서 우리의 탐험대의 작은 탐험대라 할 수 있다. 그분이 그런 결정을 하지 않았으면 자막으로 ‘우리의 도전은 미완으로 끝났지만 가치가 있었다’고 나갔을 뻔 했을 거다. 그걸 지진희 선배가 정말 동물적인 판단으로 우리가 모두 해낼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거기가 어딘데?’는 예측 불가한 대자연의 위대함을 직접 체험하는 탐험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지난 1일 오후 11시 첫 방송된 뒤 시청률 3%대를 유지하며 사랑받고 있다.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 방송.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