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빈, 롯데지주 지분율 10.47% 확보…입지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18-06-22 07: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구속 수감 중에도 롯데지주의 지분을 늘리며 그룹의 지배력을 공고히 하고 있다. 

2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신 회장은 이날 롯데지주의 일반공모 방식 유상증자에 참여해 신주 248만여주를 취득했다.

이로써 신 회장의 롯데지주 지분율은 이전 8.63%에서 10.47%로 늘어났다. 신 회장은 롯데제과와 롯데칠성음료의 보유 주식을 현물 출자하는 방식으로 유상증자에 참여했다.

이번 롯데지주 유상증자는 지주사의 행위제한 요건을 만족하기 위해 진행됐다. 공정거래법상 지주사는 2년 내 상장 자회사 지분 20%, 비상장 자회사 지분 40% 이상을 보유해야 한다.

지난해 10월 출범한 롯데지주는 이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고 있었다. 롯데지주는 롯데제과의 지분 11.5%, 롯데칠성음료의 지분 19.3%를 보유하고 있었다.

이에 롯데지주는 롯데제과와 롯데칠성음료 발행 주식을 공개 매수하고 그 대가로 현물 출자를 한 주주들에게 롯데지주 신주를 발행하는 유상증자를 진행했다. 

롯데지주는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롯데제과와 롯데칠성 지분을 각각 21.3%와 26.5%로 높였다. 신격호 명예회장과 형 신동주 전 일본 롯데홀딩스 부회장의 롯데지주 지분율은 변화가 없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