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다시 뛰자 포항! 호미곶 일출과 함께하는 캠핑페스티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항) 최주호 기자
입력 2018-06-22 07: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물회 퍼포먼스·해안둘레길 걷기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 펼쳐져

‘다시 뛰자 포항! 호미곶 일출과 함께하는 캠핑페스티벌’ 장면. [사진=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6월 22~24일까지 체류형 관광객인 캠퍼들에게 포항의 특화된 볼거리·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다시 뛰자 포항! 호미곶 일출과 함께하는 캠핑페스티벌’을 호미곶 해맞이광장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주요 진행프로그램으로 23일 개막식에서 대형 얼음그릇에 약 300인분의 회와 야채를 담아 내빈들과 행사 참가자들이 함께 시식하는 물회 퍼포먼스와 오전 10시부터는 한반도 최동단의 아름다운 해안을 따라 기암절벽과 파도소리를 느낄 수 있는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걷기 체험, 오후 3시 30분 가족이 함께 요리하며 화합·재미·힐링이 공존하는 슈퍼캠핑요리 대회 등이 있다.

23일 자정에는 200인치 대형 LED로 함께 관람하는 러시아 월드컵 한국:멕시코전 응원전에 이어 24일 새벽 5시 반, 대한민국에서 해가 가장 빨리 뜨는 호미곶에서 요가를 하며 일출을 볼 수 있는 일출 힐링요가 체험도 할 수 있다.

그밖에도 지역 버스커팀들을 초청해 감성 충만한 낭만 버스킹 공연, 캠핑 축제 현장을 페이스북이나 유튜브로 실시간 방송하며 사연낭독․편지이벤트 등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보이는 라디오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아울러 장기산딸기체험, 달고나 체험, 물총 쏘기 체험, 포토존, 박스아트전 등을 마련하여 캠핑참가자는 물론 포항시민들도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밖에 안전한 행사장 운영을 위해 안전요원들이 상시순찰 및 대기할 계획이며 경찰서, 소방서 등의 협조를 얻어 유사시 비상상황에 대해서도 대비해 안전한 축제행사가 될 수 있도록 조치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다시뛰자 포항! 호미곶 일출과 함께하는 캠핑페스티벌'을 통해 포항의 특화된 볼거리․즐길 거리를 전달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과 함께하는 건전한 여가문화가 확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