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직장인 스타크래프트 대회' 지차체 최초로 부산서 열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이채열 기자
입력 2018-06-21 17: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부산시 공공기관 e스포츠 대회' .. 전국 단위로 확대 운영

제1회 부산광역시장배 전국 직장인 스타크래프트 대회 포스터.[사진=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제공]


'e스포츠의 2018 아시안게임 시범종목 채택, 대형 게임사의 자체 리그 출범 등 e스포츠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부산에서는 지자체 최초로 전국 직장인 대상 e스포츠 대회가 개최된다.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시민과 함께 즐기는 e스포츠 여가문화 대중화를 위해 '제1회 부산광역시장배 전국 직장인 스타크래프트 대회'를 오는 7월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해 7월 열린 '부산시·공공기관 e스포츠대회' 성공에 힘입어 마련된 첫 번째 '부산광역시장배 e스포츠 대회'다.

올해는 e스포츠 시민 참여를 확산하고 전국 직장인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사기진작을 위해 전국 단위로 확대 운영된다.

국내 기업(단체) 소속 직장인(근로자)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같은 소속 기업(단체) 4명이 한팀으로 구성하여 참가하면 된다.

모든 경기는 3전 2선승제 방식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예선과 오프라인 본선, 4강 및 결승전으로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오프라인 본선은 오는 7월 21일, 22일 양일간, 4강 및 결승전은 7월 28일 모두 부산에서 열린다.

서태건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작년 부산시 공공기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e스포츠 대회에서 참가자들이 보여준 프로 못지않은 실력과 열정적인 모습이 아직도 생생하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과거에 즐겼던 게임에 대한 향수를 자극하고 동료애를 확인하며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