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협력기구(SCO) 영화제, 중국 칭다오에서 성황리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근정 기자
입력 2018-06-21 16: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3~17일 칭다오서 첫 SCO 영화제 열려, 500여명 참석

[사진=칭다오시 제공]


중국과 러시아 주도의 상하이협력기구(SCO) 정상회의가 열렸던 칭다오에서 SCO 영화제도 성황리에 개최됐다.

지난 13일 개막해 17일까지 칭다오 서해안신구에서 펼쳐진 영화제는 SCO 정상회의에 이어지는 주요 일정 중 하나로 SCO 8개 회원국과 4곳의 옵저버 국가가 함께하는 첫 영화제로 관심이 집중됐다.

개막식, 영화포럼, 시상식, 시사회, 폐막식까지 총 35개의 크고 작은 행사가 펼쳐졌다. SCO 회원국 간의 인문교류를 강화하고 우정의 꽃을 피우는 교류의 장이였다고 칭다오 현지언론은 평가했다.

이번 영화제는 중국 국가전영(電影·영화)국, 산둥성 정부가 주최하고 칭다오시 정부가 주관했다. '상하이 정신'을 주제로 '세계적인 수준, 중국의 기상, 산둥성의 색채, 칭다오의 특색'을 구현하는데 집중했으며 인문 분야의 유대를 강화해 회원국간 거리를 좁히는 데 힘을 보탰다.

12개국의 공식 대표단, 업계 대표와 언론 관계자 등 5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5일간 23편의 경쟁작, 55부의 초청작을 상영했다.

앞서 라시드 알리모프 SCO 사무총장은 축하 서신을 통해 "SCO는 문화적 소통과 인적교류 확대·심화를 중시하고 있다"며 "이번 영화제는 '상하이정신'을 제대로 발휘할 중요한 기회로 새로운 교류방식과 이념을 바탕으로 SCO 영화산업을 한층 빛내고 인문교류 확대해 힘을 보탤 것이라 믿는다"고 기대감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