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대, 대학 기본역량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기)김문기 기자
입력 2018-06-21 15: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수원대 대학본부전경


수원대학교는 지난 20일 교육부가 실시한 ‘2018 대학기본역량진단’서 1단계 평가에 통과해 ‘예비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은 △발전 계획 및 성과 △교육 여건 및 대학운영의 건전성 △수업 및 교육과정 운영 △학생지원 △교육성과 등 기본요소와 관련된 정량 지표와 정량적 정성 지표에 대한 진단 결과를 합산해 결과를 도출한다.

수원대는 2015년 이후 모든 지표가 상향됐는데, 특히 지난해부터는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제2창학’을 통해 미래비전을 제시하고 새로운 도약으로 전환해 혁신을 거듭해 왔다.

박진우 수원대 총장은 “본교 구성원 모두가 정량지표 개선을 위해 노력을 기울인 결과, 우리 대학의 교육 우수성을 국가적으로 인정받게 된 것”이라며 “제2창학 선포를 통해 4차산업 선도대학으로 혁신을 거듭한 것도 긍정적으로 평가됐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대는 ‘미래를 선도하는 글로컬 창의융합 대학’이란 새로운 비전 아래 신입생 전원을 대상으로 STEA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 Mathematics) 교육에 기반을 둔 교양과정과 코딩과정 등을 교육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은 의무적으로 캡스톤 디자인 과목을 듣게 되며, 이를 통해 1년 이내에 모든 학생들이 새로운 ICBM(IoT, Cloud, Big Data, Mobile) 및 인공지능(AI) 관련 기술을 자신들의 전공과 접목시켜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