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수제 맥주' 지존은 "나야 나"...마스터 챌린저 대회 열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이채열 기자
입력 2018-06-20 17: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내 수제맥주전문점 대표 10개 업체 참가... 황교익, 허영만 등 심사

부산국제 수제맥주 마스터 챌린져 포스터.[사진=부산시 제공]


영화, 음식, 그리고 수제 맥주가 더해진 새로운 '부산문화'가 탄생했다.

부산시는 수제맥주의 가치를 발견할 수 있는 '2018 부산국제 수제맥주 마스터즈 챌린져'를 22일부터 24일까지 영화의전당에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부산푸드필름페스타'의 한 섹션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부산지역을 비롯한 전국의 수제맥주전문점의 대표 맥주에 대한 품질경연인증대회로 개최된다. 부산지역 수제맥주전문점 6개를 포함해 10개 내외의 수제맥주전문점이 참여한다.

심사방식은 6인의 전문심사위원단과 일반관람객 수요심사를 통해 대중성과 전문성 평가점수를 합산해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최종 1개 업체에게 '부산국제수제맥주마스터즈챌린져의 위너 인증서'를 수여한다.

6인의 전문심사위원단 중 미식전문가는 푸드필름페스타 운영위원장이자 맛칼럼니스트인 황교익과 만화 식객 작가 허영만, 맥주견문록 저자 이기중 교수가 담당하며, 맥주문화협회장 윤한샘과 더캐스크 대표 김용오, 원비어 대표 석진영이 맥주전문가로 심사에 나선다.

일반관람객 수요심사는 심사용 샘플 맥주컵을 점수를 주고 싶은 맥주 컵 수거함에 넣는 방식으로 점수를 매기게 된다.

부산시는 '2018 부산국제 수제맥주 마스터즈 챌린져'를 올해 시범개최 후 심사방식 등을 보완해 매년 개최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또한 해외 유명 수제맥주전문점도 참여하는 명실상부한 새로운 부산의 국제행사 및 관광콘텐츠로 육성할 계획이다.

챌린져 행사 외에도 부산지역 맥주를 소개하고, 20가지가 넘는 수제맥주를 알 수 있는 수제맥주 로드샵과 크래프트비어 토크쇼 '알쓸신맥', 품격있는 클라스 크래프트비어 클라스, 나도 비어 소믈리에 등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22일과 23일에는 야외극장에서 맥주양조장을 배경으로 한 영화 '드링킹 버디즈'를 상영한다.

시 관계자는 "2018 부산국제 수제맥주 마스터즈 챌린져가 일회성으로 진행되는 이벤트성 페스티발이 아닌 수제맥주를 제대로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장으로써 수제맥주의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